공유하기

송영봉

세븐스톡홀딩스 의장

이기는 투자를 제안하다!


세븐스톡홀딩스는 어떤 회사인가?
세븐스톡은 우리나라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특화된 서비스를 하는 회사라고 소개하고 싶다. 직접 대박 가능성 있는 기업을 발굴해서 투자할 뿐만 아니라 꾸준한 관리를 통해 그 기업이 성공할 수 있는 투자 환경을 만들어 주는 회사이다.


그래야 상장으로 연결될 수 있고, 상장이 됐을 때 함께 참여한 주주들이 대박을 실현할 수 있다. 1년 반~2년에 1개의 기업을 컨설팅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투자회사는 많지만 투자 이후 가치를 입히는 회사는 없는데, 우리 회사의 경우 투자 이후 가치를 입혀 저평가 받고 있는 기업이 적정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한마디로 처음부터 이기는 투자를 하는 것이 원칙이다. 투자자 입장에서 보면 손실 가능성이 없는 투자를 제안하는 회사라고 소개할 수 있다.



○세븐스톡의 최근 성공사례로는 어떤 업체가 있는가?


하임바이오의 예를 들 수 있다. 2017년에 처음 컨설팅을 진행했고 우리 회사를 만나지 않았다면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음에도 사장됐을만한 기업을 발굴해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했다는 자부심이 있다.


다른 기관에서 컨설팅 하고 있지만 투자 유치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던 상황에서 세븐스톡을 만나게 됐고 불과 5개월 만에 자본금 30억 시가총액 60억에서 360억 밸류로 주당 6000원에 120억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어 주가가 1년 사이 14000원까지 뛰었고, 하임바이오의 기업 가치가 급상승해 짧은 기간에 200~300%의 수익을 낸 주주들이 다수 있다.


○세븐스톡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우리 회사의 차별성은 직접 투자를 할 뿐만 아니라 투자 기업의 가치를 입히는 일을 함께 한다는 것이다.


비상장주식은 고수익을 꿈꿀 수 있는 기회의 땅이기도 하지만 손실 위험도 큰 만큼 개인 투자자들은 비상장주식에 투자하기 전에 ‘최상의 매수 타이밍인가? 가치를 입힐 사람이 있는가? 상장을 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받고 있는가? 급할 때 현금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는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참고. 골프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