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현진

BRP 대표

BRP는 미래에 유망한 블록체인 기업을 찾아서 그동안 쌓아온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해당 파트너 업체가 성공할 수 있게 돕는 엑셀러레이팅 기업입니다.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팅이란?

일반 기업 창업에서 경영컨설팅은 주식회사 구조를 바탕으로 이뤄집니다. 블록체인 기업은 여기에 토큰에 대한 부분이 들어가면서 기존과 달리 블록체인 토큰 이코노미가 들어갑니다. 여기에 투자자나 사용자, 그리고 관계자 이익구조에 대한 부분에서 차이가 생깁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에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내는 것이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팅이죠.


BRP 주요사업과 서비스는?

블록체인 인큐베이팅이 주요사업인데, 인큐베이팅은 말 그대로 조그마한 아기를 키워내는 부분입니다. 처음 회사가 만들어질 때 사업 아이디어가 있으면 그 부분을 같이 도와서 어떻게 실제화시킬 수 있는지, 사업구상 단계부터 팀원이 모자란 경우도 있고, 관련된 전략적 파트너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도움을 줘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쳐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면 사업 구상 아이디어를 이제 백서라는 사업기획서 안에 담는데, 이 내용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해야 하는 시점이 오고, ‘펀드레이징’과 거래소 상장이 필요한 시기가 옵니다. 이런 전 과정에서 업체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서비스입니다.

(블록체인리포트 인터뷰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