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안승권

연암공과대학교 총장  

우리는 지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지니 로메티 IBM 회장은 “새로운 교육방식으로 양성된 뉴칼라 인재가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움직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존의 블루칼라(Blue Collar)나 화이트칼라(White Collar)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인재, 뉴칼라(New Collar) 인재가 주목받을 것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연암공과대학교는 LG연암학원이 설립하고 지원하는 공학계열 특성화 대학교입니다. LG의 지원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을 현장에서 선도할 수 있는 뉴칼라 인재 양성에 교육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복합적인 문제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순발력과 창의성을 키우고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우리 대학에서는 공학관련 다양한 지식을 한자리에서 익힐 수 있는 트랙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암공과대학교는 LG계열사를 포함한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매우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급변하는 산업 트렌드를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현장에 필요한 옳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함입니다. 산학밀착형 주문식교육, 현장 맞춤교육을 통해 우리 대학은 취업 명문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시대를 주도해 나갈 뉴칼라 인재 육성, 연암공과대학교가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연암공과대학교 홈페이지 참조)